대략 4초의 영상을 위해서는 120장의 프레임이 필요하다. 초당 30프레임, 영화는 24프레임이니까, 120장은 딱 4초짜리다. 불편해도 프레임 단위로 렌더패스를 뽑는 이유는 편집 및 합성의 용이성 때문인데, 아직 게임엔진에서는 이를 해결을 못하고 있다. 단순 영상촬영과 편집은 엔진의 발전이 눈부시지만, 여전히 패스로 뽑아 합성하려면 기존 방식이 더 편하다.
대략 4초의 영상을 위해서는 120장의 프레임이 필요하다. 초당 30프레임, 영화는 24프레임이니까, 120장은 딱 4초짜리다. 불편해도 프레임 단위로 렌더패스를 뽑는 이유는 편집 및 합성의 용이성 때문인데, 아직 게임엔진에서는 이를 해결을 못하고 있다. 단순 영상촬영과 편집은 엔진의 발전이 눈부시지만, 여전히 패스로 뽑아 합성하려면 기존 방식이 더 편하다.